본문 바로가기
게임

NGM 3.0 컨디션 액션. (Text Compare)

by 엔지엠 2020.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오늘은 텍스트를 비교할 수 있는 액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속성은 OCR Check와 비슷합니다. 둘 다 텍스트 비교니까요. 하지만, 컨디션에 포함되어 있는 Compare 액션들은 컨트롤 또는 클립보드의 값과 비교하게 됩니다. 따라서, 윈도 입력 컨트롤(메모장, 워드, 카카오톡 등등...)인 경우 OCR로 비교하기보다는 효율이 좋은 Text Compare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새로운 스크립트를 하나 추가하세요.

메뉴: File > New > Script

 

 

스크립트를 추가했으면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서 액션을 추가하고 속성을 설정하세요.

 

 

 

위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Ctrl+C로 복사한 내용과 비교할수도 있고, 컨트롤을 설정하면 컨트롤에 입력된 텍스트와 비교하게 됩니다. 물론, Compare Option을 통해 텍스트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비교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는 NGM 2.0으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가져오거나 입력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NGM 3.0도 기능은 동일하게 제공됩니다. 이 기능과 연동하면 텍스트를 판단해서 답변을 줄 수 있도록 자동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연동 예제 보기. ]

 

NGM 3.0의 키보드 액션 예제를 보셔도 됩니다.

텍스트 읽어오기. ], [ 텍스트 입력하기. ]

 

컨디션 - 텍스트 컴페어 속성

  1. After Delay: 이 액션이 실행된 후 지연 시간입니다.
  2. Before Delay: 이 액션이 실행되기 전 지연 시간입니다.
  3. Children: 텍스트를 가져올 컨트롤의 구조를 나타냅니다. 이 값은 Find Control을 통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4. Compare Option: 텍스트를 비교하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5. Description: 이 액션의 설명을 입력합니다. 이 값을 설정하면 스크립트의 액션에 표시됩니다.
  6. False ID: 텍스트 비교가 거짓일 때 이동할 액션의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7. Get Value Option: 텍스트를 컨트롤에서 가져올지 클립보드에서 가져올지 선택합니다.
  8. Ignore Case: 이 값을 True로 변경하면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고 텍스트를 비교합니다.
  9. Repeat Count: 참이 될때까지 반복하는 횟수를 입력합니다. 
    ※ 반복 횟수가 남았더라도 참이되면 반복은 종료됩니다.
  10. Repeat Time: 반복되는 딜레이 시간을 설정합니다.
  11. Text: 비교에 사용되는 텍스트입니다.
  12. True ID: 텍스트 비교가 참일 때 이동할 액션의 아이디를 선택합니다.
  13. Mouse Action: 텍스트 비교가 참일 때 동작할 마우스 액션을 선택합니다.
  14. Mouse Position: 텍스트 비교가 참일 때 동작할 마우스의 좌표입니다.
  15. Random Max: 마우스 좌표 랜덤 최댓값입니다.
  16. Random Min: 마우스 좌표 랜덤 최솟값입니다.
  17. Find Control: 텍스트를 가져올 컨트롤을 선택합니다.
  18. ID: 이 액션을 식별할 수 있는 유니크한 아이디입니다.
  19. Is Used: 이 값을 False로 변경하면 스크립트가 실행될 때 이 액션은 제외됩니다.

 

 

옵션이 많고, 내용이 다소 복잡해 보이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예제들을 봐왔다면 일관성 있고 중복되는 기능들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몇가지 룰만 외운다면 대부분의 속성들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할거예요.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하나씩 천천히 따라해보고 이것 저것 테스트해보면 쉽게 적응할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