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지엠 매크로

따라가기 메크로

by 엔지엠 2025. 2. 19.
반응형

매크로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product_review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ngmsoftware.com

#매크로 #메크로 #매크로프로그램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에디터 #엔지엠플레이어 #비활성매크로 #하드웨어매크로 #기계식매크로 #마우스광클릭 #키보드매크로 #이미지서치 #이미지맥스 #이미지매치 #지존오토 #블로그 #오토핫키 #인스타그램 #유튜브 #소셜네트워크 #카카오톡 #텔레그램 #자동화

 

안녕하세요. 엔지엠소프트웨어입니다. 제목과 같이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거리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기존에 거리를 계산하는 예제글은 이미지 서치나 픽셀 서치를 이용한 예제입니다. 그래서, 욜로 매치를 이용해서 한번에 모든 이미지를 찾고 거리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거리 계산이라는건 A위치에서 B위치까지의 거리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A위치와 B위치를 알아내야겠죠? 거리 계산 공식은 동일하기 때문에 아래 글들을 참고하세요.

특정 위치에서 이미지 서치한 위치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방법 ]

[ 1부 - 미니맵에서 내 케릭터와 목표 지점 거리를 계산해서 이동시키는 방법 ]

[ 2부 - 미니맵에서 내 케릭터와 목표 지점 거리를 계산해서 이동시키는 방법 ]

 

계산 공식은 위 글을 참고해서 이해하시면 됩니다. 사실 2개의 점 또는 오브젝트가 떨어진 정도를 계산하면 되기 때문에 초등학생의 산수만 할줄 알아도 누구나 쉽게 거리는 알아낼 수 있을겁니다. 모니터의 왼쪽 위가 0, 0 좌표이기 때문에 우측 하단으로 갈수록 X와 Y의 값이 커집니다. 그러면 좌측 상단에 있는 오브젝트를 우측 하단에 있는 오브젝트에서 빼주면 거리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그리고, 거리라는건 음수가 나오면 안되기 때문에 절대값으로 바꿔주면 원하는 정보인 거리를 알 수 있게됩니다. 욜로 매치에서 어려운 부분은 원하는 2개의 좌표를 알아내는 겁니다. 우선, 엔지엠  매크로 에디터를 실행하고 새로운 스크립트를 추가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캐릭터와 몬스터의 좌표를 담을 변수 2개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욜로 매치도 추가했어요.

 

 

인식할 이미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욜로 매치에서 버스(Bus) 한대와 퍼슨(Person) 4명이 인식됩니다.

 

 

버스를 캐릭터로, 사람중 하나를 몬스터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욜로 매치에서 분류 이름과 마우스 좌표가 5개 나왔습니다.

 

 

먼저 캐릭터로 인식할 버스를 찾아서 좌표를 넣어볼께요. 우리는 목록을 보면 바로 버스가 두번째 위치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크로가 실행될 때는 버스가 꼭 두번째에 있지는 않을거예요. 그래서,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알아내야 합니다. 위치는 랜덤하게 변화하니까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분류 이름과 마우스 좌표 목록도 저장할 변수를 추가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각각의 변수에 분류 이름과 마우스 좌표 목록을 추가하세요.

 

 

버스가 몇번째에 있는지 위치를 저장할 인덱스 변수도 하나 추가해야겠군요. 그리고, 배열 값 액션으로 인덱스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배열 값 액션에서 분류 이름 목록을 가져와서 bus를 찾습니다. 그러면 결과로 1이 나옵니다. 인덱스는 첫번째가 0이기 때문에 두번째에 버스는 결과 값이 1이됩니다. 배열 값 액션을 하나 더 추가하고, 마우스 좌표 목록을 배열로 가져오세요.

 

 

버스의 인덱스를 넣으면 마우스 좌표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매크로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버스의 좌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위 내용을 응용해서 캐릭터 좌표도 알아내보세요. 좌표를 2개 알아내면 사칙연산으로 거리를 계산할 수 있고, 무조건 양수로 처리해야 계산하기 좋습니다. 위치에 따라서 마이너스 값이 나올수도 있는데요. 이렇게되면 크다 작다에서 무조건 작다만 나올테니까요. 이 예제에서 사용된 스크립트는 하단에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각종 자동화 매크로 및 RPA 프로그램 제작 해드립니다. ]

[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기초 학습 강좌 보기 ]

 

원본 글 보기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tip_and_tech 

 

엔지엠소프트웨어

엔지엠 매크로는 복잡한 반복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PC 게임, 모바일 게임을 최적으로 지원하며 모든 PC 프로그램 및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www.ngmsoftware.com

 

반응형

'엔지엠 매크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머 매크로  (0) 2025.02.24
이미지맥스 마우스이동  (0) 2025.02.23
반복업무 자동생성  (0) 2025.02.19
하드웨어 메크로  (0) 2025.02.19
파이썬 키보드 매크로  (0) 2025.02.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