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 매크로

이미지 크기 조정 예제. (전체 소스 포함)

by ngmaster 2020. 2.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네이버 제재가 풀렸네요? 음... 뭔가 좀 수상합니다. 누가 신고했는지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NGM은 내가 만든 프로그램이다라고 네이버 고객 센터에 문의를 했거든요. 바로 풀어주긴 하네요. 아마도 남이 만든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운영하는걸 보면 답답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추가한 커스텀 액션은 제가 사용하기 위해 만든겁니다-_-; 가족들과 여행을 다니다보면 사진이 수백장에서 수천장이 생기는데요. 이 사진들을 블로그나 SNS용으로 리사이즈 하기가 매우 번거롭습니다. 여러가지 툴들을 사용해봤는데... 만족할만한 프로그램이 없더군요. 단순히 폴더에 있는 모든 이미지들을 크기 조정하고 싶을뿐인데... 너무 많은 옵션과 속성들로 인해 불편했습니다.

 

 

 

사용해본 프로그램들이 하나같이 무겁고, 이미지를 많이 열면 메모리 에러나고 그래서 한가한김에 만들기로 했죠. NGM에서 이미지 크기 조정을 하려면 아래와 같이 몇가지 설정만 진행하면 됩니다. 물론, 소스가 다 공개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게 수정하거나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해도 되죠^^;

 

 

 

아래 그림처럼 크기를 조정할 ①원본 이미지 폴더를 선택하고, ②변경된 이미지들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변경할 크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비율 유지가 기본적으로 True로 선택되어 있기에 아래 그림처럼 Size에서 Width만 입력해도 됩니다. 자동으로 비율을 조정해주기 때문입니다. jpg 이미지 같은 경우 500크기를 300으로 줄였더니 용량은 10분의 1로 줄어드네요. 모든 이미지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용량이 뻥튀기 되거나 하진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미지 관련 모듈들은 나름 최적화 되어 있는거 같아요.

 

 

개발자에게 후원하기

 

 

추천, 구독, 홍보 꼭~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후원이 빠른 귀농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 귀농하고 싶은 개발자~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