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마우스 드래그 기능에 대한 팁.

by ngmaster 2020. 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모바일 전용이 아닌 경우 마우스 드래그 기능은 자주 사용되죠? 하지만, 대부분의 매크로 프로그램들이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 기능을 잘 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NGM 매크로도 드래그 앤 드롭이 윈도우에서 잘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잘 동작하지만요^^;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우선, NGM을 실행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새 스크립트를 만들고 마우스 다운과 업 액션을 추가해주세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서 그림판의 창 제목 부분을 다운으로 설정하고 이동할 위치는 업으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실행해보면 마우스가 정상 동작하지만 그림판은 이동이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들은 마우스가 점프하는걸 인지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마우스 클릭 또는 다운이 되기전에 미리 마우스 이동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마우스 이동 옵션을 True로 변경한 후 다시 해보세요.

 

 

이렇게해도 정상적으로 이동이 안되네요^^;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실제 마우스 이동 액션을 추가하고 헤볼께요. 마우스 다운과 업 위에 이동 액션을 추가하세요. 그리고, 다운의 마우스 좌표를 복사해서 이동 좌표에 붙여넣기 합니다. 마우스 업도 동일하게 좌표를 설정해야겠죠?

 

 

실행하면 아래 동영상처럼 정상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마우스 다운과 마우스 업의 좌표를 다르게 해주면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이 됩니다. 하지만, 일부 프로그램들은 마우스 동작 전 해당 위치로 먼저 가 있어야 합니다. 비활성 모드에서도 비슷하게 처리하면 동작되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