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심비형입니다. 이 전 글에서 Add Handle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추가한 응용 프로그램의 핸들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기능이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활성 모드로는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중간 중간 핸들 값을 제거하고 동작을 추가합니다. 그리고, 다시 핸들을 추가해서 비활성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스크립트에서 활성, 비활성을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활성 액션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 Add Handle 예제 ]에서 만든 스크립트를 불러옵니다.
메뉴: File > Open > Scripts
열기 대화상자가 표시됩니다.
- 기본 작업 공간에서 스크립트를 선택하세요.
- 열기를 클릭하세요.
테스트를 위해 그림판을 엽니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여 스크립트에 Remove Handle 액션을 추가하세요.
Remove Handle을 두번째 마우스 클릭과 세번째 마우스 클릭 사이에 추가했습니다.
결과는 첫번째와 두번째 마우스 클릭은 비활성 상태로 동작하고, 세번째 마우스 클릭은 활성 상태로 동작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가 실제 이동하는지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Remove Handle의 속성
- After Delay: 등록된 핸들 값을 제거한 후 지연 시간입니다.
- Before Delay: 등록된 핸들 값을 제거하기 전 지연 시간입니다.
- Description: 이 액션에 대한 설명을 입력합니다.
- ID: 이 액션의 고유한 아이디입니다.
- Is Used: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이 값이 False라면 액션을 수행하지 않고 건너뜁니다.
Remove Handle은 Add Handle과 같이 사용됩니다. 만약, Add Handle로 추가한 응용 프로그램이 없더라도 에러가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좀 더 깨끗한(?) 스크립트를 만들려면 불필요한 액션을 추가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다음에는 Application의 Run 액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엔지엠 매크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NGM 5 설치 가이드. (0) | 2020.01.13 |
---|---|
NGM 3.0 어플리케이션 액션. (Run) (0) | 2020.01.13 |
NGM 3.0 어플리케이션 액션. (Add Handle) (0) | 2020.01.10 |
NGM 3.0 이미지 만들기. (0) | 2020.01.10 |
NGM 3.0 스크립트 만들기. (0) | 2020.01.10 |
댓글